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글은 각 국의 디즈니랜드 중에서 어떤 특성이 있고, 지역적 요소는 어떤지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디즈니 팬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중학교 1학년 때 도쿄 디즈니랜드를 가봤는데 문화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 이 이야기를 어서 들려드리고자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도쿄의 디즈니랜드에 대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어느 봄날의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사람들이 디즈니랜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에 있는 원래 공원을 언급합니다. 1955년에 개장한 이곳은 월트 디즈니의 꿈이 처음으로 실현된 곳입니다.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두 개의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본 적이 있는 고전적인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의 정신을 기념하는 최근 추가된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입니다.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는 모든 디즈니 애호가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월트 디즈니가 직접 지나간 유일한 공원으로, 다른 어떤 공원도 흉내 낼 수 없는 역사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성을 보고 Main Street, U.S.A를 걷는 것은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및 "헌티드 맨션"과 같은 놀이기구는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이며, 이 세상을 벗어난 경험을 원한다면 "스타워즈: 갤럭시 엣지"를 놓칠 수 없습니다. Disney California Adventure에는 "Cars Land" 및 "Avengers Campus"와 같은 새로운 명소가 있어 이 공원도 이전 형제만큼 흥미진진해집니다. 방문을 극대화하려면 Genie+ 서비스를 이용하여 긴 줄을 건너뛰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여유로운 속도로 마법을 더 많이 즐기려면 비수기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밤마다 불꽃놀이를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디즈니의 마법으로 가득한 하늘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플로리다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완전히 새로운 규모의 디즈니 경험을 선사합니다. 25,000에이커가 넘는 면적을 자랑하는 이 리조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디즈니 리조트로 4개의 테마파크, 2개의 워터파크 및 수많은 명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4개의 주요 공원은 매직 킹덤, EPCOT,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디즈니 애니멀 킹덤으로, 각각 디즈니 마법의 다양한 맛을 선사합니다. 방문해야 하는 이유: 월트 디즈니 월드는 디즈니 휴가의 전형입니다. 시간과 예산이 있다면 이 리조트는 며칠 동안 탐험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신데렐라 성이 있는 매직 킹덤은 4개의 공원 중 가장 상징적이며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와 비슷하지만 더 크고 더 세밀합니다. EPCOT은 "우주선 지구"와 같은 명소와 전 세계 국가를 대표하는 전시관을 갖춘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기술과 세계 문화에 대해 배우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는 "토이 스토리 랜드" 및 "스타워즈: 갤럭시 엣지"와 같은 몰입형 랜드를 갖춘 영화 팬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Animal Kingdom은 "Expedition Everest" 및 놀라운 "Pandora – The World of Avatar"와 같은 하이라이트를 통해 모험과 자연을 결합합니다. 여러 날 머물 예정이라면 하루에 여러 공원을 방문할 수 있는 파크 호퍼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이를 통해 일정에 더 많은 유연성을 부여하고 주요 명소를 놓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꼭 봐야 할 또 다른 볼거리는 매직 킹덤의 저녁 쇼 "Happily Ever After"로, 불꽃놀이, 프로젝션, 클래식 디즈니 순간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감동적인 음악을 선보입니다.

     

    도쿄의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의 월트 디즈니 월드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반면, 저에게 있어서는 도쿄 디즈니랜드는 정말 특별한 곳입니다. 중학교 1학년 때 롯데월드가 최고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디즈니랜드는 이미 24년전에 4D가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당시 도쿄 디즈니랜드 놀이기구는 롯데월드 자이로드롭처럼 무서운 기구가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체험의 이름은 잘 생각은 안 나지만, 영화관 같은 곳에서 3D 안경을 착용하고 즐기면서 끝날 무렵 다리 밑에 쥐가 많이 풀어져 있는 촉감이 들게 하는 체험을 한 것입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우리나라에 4D 영화가 도입된 것이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과거 됴쿄 디즈니랜드에는 이미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문화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983년에 개장한 이곳은 미국 이외 지역에서 개장한 최초의 디즈니 파크였으며 이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파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도쿄 디즈니 리조트에는 도쿄 디즈니랜드와 도쿄 디즈니씨라는 두 개의 공원이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씨는 일본 고유의 공원으로 많은 디즈니 팬들에 의해 지금까지 건설된 가장 아름다운 디즈니 공원으로 간주됩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친숙한 디즈니의 마법과 일본 문화의 결합을 통해 완전히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여기의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놀라울 정도이며 서비스 수준은 모든 테마파크에서 찾을 수 있는 최고 수준입니다. 공원 자체에는 다른 디즈니 공원과 동일한 명소가 많이 있지만 약간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푸의 허니 헌트(Pooh's Hunny Hunt)"는 지금까지 타본 곰돌이 푸 놀이기구와는 다릅니다. 트랙 없는 기술을 사용하여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도쿄 디즈니씨는 멋진 테마와 분위기로 리조트가 진정 빛나는 곳입니다. 베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지중해 항구부터 아라비아 해안, 신비한 신비의 섬까지 디즈니씨의 모든 구석구석은 숨이 막힐 정도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경우 두 공원을 모두 둘러보려면 최소 이틀을 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