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스페인 지로나는 중세 역사, 예술, 건축이 어우러진 신비로운 도시로, 다양한 역사 및 판타지 드라마의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왕좌의 게임 촬영 장소 위주로 작성되겠지만, 왕좌의 게임 외에도 한국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푸른 바다의 전설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그럼 왕좌의 게임의 지로나 대성당, 아랍 목욕탕, 산 도메네크를 가보겠습니다.

    왕좌의 게임 촬영지 산 도메네크

    지로나 대성당

    산타마리아 대성당이라고도 불리는 지로나 대성당은 지로나의 역사와 건축적 웅장함을 보여주는 기념비적인 상징입니다. 건축은 11세기에 도시의 다층적인 과거를 반영하는 옛 모스크와 초기 교회 부지에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나 나중에 고딕 건축의 걸작으로 변모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신도석입니다. 이 신도석은 너비가 22m로 세계에서 가장 넓은 고딕 양식의 신도석이며 너비 측면에서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이 대담한 건축학적 선택은 광대하고 단절되지 않는 내부 공간을 만들어내며 당시 공학적 경이로움을 주었습니다. 18세기에 완성된 대성당의 바로크 양식의 외관은 시각적인 효과를 더해주고, 회랑과 내부에 소장되어 있는 희귀한 11세기 직물 유물인 창조의 태피스트리는 잠시 엿볼 수 있습니다. 지로나 대성당은 기독교가 이슬람 통치로부터 이베리아 반도를 되찾은 것을 상징하는 정복 기간 동안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유명한 종교 유적지이자 왕좌의 게임, 한국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고딕 양식의 본당과 우뚝 솟은 계단을 갖춘 지로나 대성당은 킹스랜딩의 중요한 장면을 촬영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이곳은 마저리 티렐의 속죄 장면에서 제이미 라니스터와 그의 군대가 하이 스패로우와 맞서기 위해 도시를 행진하는 곳입니다. 제이미 라니스터가 행진했던 상징적인 계단을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보면, 극중에서는 중세 건물과 드넓은 바다가 보이지만 현실은 바다가 없습니다. 현실과 판타지의 세계를 비교하면서 관광을 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 입니다.

     

    아랍 목욕탕

    지로나의 아랍 목욕탕(Banys Àrabs)은 이 지역의 무슬림 통치 이후 건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슬람 목욕탕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로마네스크 시대인 12세기에 지어졌습니다. 14세기에 사용되지 않게 될 때까지 지로나 시민들이 사용했습니다. 20세기에 복원된 이 목욕탕은 현재 잘 보존된 역사 유적지로 지로나의 문화유산을 정의하는 로마네스크 양식과 무어식 건축 양식의 혼합을 보여줍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아치와 섬세한 기둥이 있는 중세 석조 건축물은 역사적 또는 환상적 요소를 요구하는 장면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지로나의 아랍 목욕탕은 극중 브라보스에서 아리아의 훈련 장면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돌기둥과 개방형 채광창이 있는 욕조는 얼굴 없는 암살자로서 아리아의 여정에 완벽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제공했습니다. 이곳은 아리아가 자켄 하이가르 밑에서 훈련하는 동안 시체를 씻은 곳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아랍 목욕탕은 풍부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방문객들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아치와 한때 뜨거운 욕조, 차가운 욕조, 따뜻한 욕조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었던 아름다운 채광창이 있는 중앙 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산 도메네크

    이 계단은 특히 아리아의 스토리라인에서 브라보스의 거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장면에서 아리아는 다양한 노점상과 시민들이 장사를 하며 활기차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분주한 시장에 있습니다. 중세풍 건축물과 좁은 구조를 지닌 계단은 시리즈 속 브라보스의 완벽한 배경이 되었습니다. 상징적인 계단과 주변 건물은 질감과 분위기가 풍부하고 시리즈의 설정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번화한 판타지 세계로 변모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계단은 밤이 되면 독특한 식사 경험으로 변하지만, 낮에는 특히 왕좌의 게임에서 볼 수 있듯이 브라보스 거리를 질주하는 아리아의 추격 장면과 같은 극적인 액션 장면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이 순간을 실제 생활에서 재현하기 위해 지로나를 방문하는 왕좌의 게임 시리즈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지로나의 독특한 역사적 매력과 영화적 다양성은 감독에게 중세 판타지부터 현대 액션까지 다양한 스토리라인의 분위기와 미학을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구시가지를 걷다 보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게 되고,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팬이라면 이 세 군데는 절대적으로 관광해야하는 명소입니다.